공지사항

자동차리스 사기 주의, 안전한 리스 하세요.

관리자 2021.03.12 14:38:59 조회수 156

 

안녕하세요 JW 정윤호 월드와이드입니다.

최근 자동차리스 사기로 인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 이상 자동차가 소유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장기렌트, 리스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리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수록 이를 이용한 사기 수법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사기계약과 고객들의 눈속임을 이용해 이익을 챙기는 업체들이 많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자동차리스 지원 계약 관련 상담은 총 8건으로 전년 대비 3.3% 급증했다고 합니다.  상담 건에 따르면 계약불이행 관련 피해 사례가 97.6%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이득을 취하고 있는지 그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선납금을 이용하여 리스료 낮추기


​첫 번째는 선납금을 이용해 월 리스료를 낮추는 것처럼 눈속임하는 것입니다. 리스 이용 시 선납금과 보증금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선납금은 리스료의 일정 금액을 미리 지불하는 것을 의미하고 보증금은 계약 시 보증금으로 계약 만기 후 돌려받는 금액입니다.

일부 업체에서 보증금 대신 선납금을 받아 월 리스료를 저렴하게 보이게 하여 계약을 따내고 있습니다.

선납금을 많이 내면 월리스료는 낮아지는 것이 당연한데 이를 마치 업체에서 할인해주는 것처럼 설명하면 자동차리스 사기입니다!

따라서 선납금은 돌려주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미리 내는 금액임을 반드시 인지해야 합니다.


2. ‘기존 차량 대비 저렴한 월 리스료’와 같은 현혹되기 쉬운 광고문구


리스 소비자 상담 건의 97%는 계약불이행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월 리스료 지원금 미지급’ 및 ‘보증금 미반환’ 등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이는 리스 시 일정 금액의 보증금 지원, 기존리스차량 대비 저렴한 월 리스료 등의 문구를 내세워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잠적하는 수법으로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수많은 리스 이용자들이 거액의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리스 계약에 따른 리스료에 대한 책임도 지고 있는 것입니다.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의 허위 매물이거나 안내한 리스료를 제외한 할부금을 리스사가 대신 납부한다고 안내할 경우 한 번 더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리스 이용 전 해당 업체가 믿을만한 회사인지 우선적으로 확인하며 추후 분쟁 발생에 대비하여 계약서상 중요 내용과 증빙자료를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 더 다양한 수법의 자동차리스 사기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렴한 가격도 좋지만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정확하고 안전하게 리스를 실행하시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정윤호 월드와이드는 타사와 가격 경쟁하지 않으며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고객이 부르면 성실히 응답하는 기본에 충실한 업무로 보답 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차량이 필요한지 고객사의 이야기에 경청하고, 어떻게 구매해야 효율적인지 정확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화물차리스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문의를 통해 현재 상황에 대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전국에서 가장 빠르고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리스 No.1 브랜드 JW 정윤호 월드와이드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스크롤 좌측 배너카카오톡상담블로그 바로가기유튜브 바로가기
스크롤 우측 배너

TODAY VIEW

0/2
상단으로 이동